모리의 정보나눔공간

입덧에 좋은 음식 단맛과 산미 본문

정보공유통

입덧에 좋은 음식 단맛과 산미

포레스트모리 2013. 12. 13. 03:28

입덧에 좋은 음식

 

 

 

 

 

 

 

임신 중 입덧을 할때 평소 좋아했던 음식들도 갑자기 냄새를 맡고 속이 비식거라 토를 해버리는 경우가 있죠

 

그렇다보니 어떤 음식을 먹어야 할지 막막해요

 

 

 

 

 

 

오늘은 음식의 작은 향에도 민감한 입덧이 심한 시기에 먹으면 좋은 음식 몇가지를 추천해드릴까 해요

 

가 임신 했을때 먹고 괜찮았던 음식들을 적어봤으니 참고하셔서 입덧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하네요

 

 

 

입덧에 좋은 음식 - 주식편

 

 

 

 

 

유부 초밥

 

 

슈퍼에 가서 마땅히 살게 없어서 구입했던 유부초밥

 

그냥 쌀 냄새를 바로 맡았을때 토할거 같았기때문에 탄수화물과 단백질을 간편하게 섭취하기 위해 주식으로 하루에 한번정도 먹었어요

 

 

 

 

 

 

먹을수록 맛있고 입덧에도 크게 영향을 미치지 않았던 음식이였습니다

 

구입하고 일주일간은 냉장보관 해놓을 수 있어서 편리하게 먹었어요

 

유부초밥을 만들때 넣는 안에 양념은 그날 기분에 맞게 조절해서 만들어먹었어요

 

먹고 나서 깔끔한 느낌이 좋았던거 같아요

 

 

 

 

 

 

냉면

 

 

 

유일하게 먹었던 면종류가 편의점에서 판매하고 있었던 냉면이였어요

 

입덧 중 소면이나 라면 등 국물이 짠것은 잘 먹지 못했지만 냉면 국물은 부담없이 먹을 수 있어 좋았어요

 

알맛은 산미와 단맛이 입맛을 좋게하여 맛있게 먹었던거 같아요

 

 

 

 

 

 

 

전 이상하게도 직접 면을 삶아서 맛있게 파는 음식점보다도 편의점에서 사먹는게 더 맛있었어요 ㅎㅎ

 

 

 

입덧에 좋은 음식 - 디저트 편

 

 

 

 

 

 

파인애플

 

 

 

입덧 중 파인애플이 제일 좋아하는 음식 이 되었어요

 

임신중에 직접 잘라먹는것이 귀찮기도 했지만 파인애플을 사서 미리 잘라 통에 넣어놓으면 공복시 간편하게 먹을 수 있어 좋더라구요

 

파인애플의 알맞은 산미와 단맛으로 먹을 때 속도 깔끔하고 너무 맛있었어요

 

 

 

 

 

 

파인애플을 먹는것이 임신 중 가장 큰 낙이였던거 같네요 ㅎㅎ

 

파인애플은 식이섬유도 풍부해서 변비 해소에도 도움이 되고 입맛을 살게 하는데에도 도움이 됐어요

 

 

 

 

 

 

 

 

 

 

과일젤리

 

 

입덧 중 먹었던 과일 젤리는 단걸 먹고 싶을때 가장 효과가 좋았던 음식이였어요

 

보존하기 쉬운 음식이므로 냉장고에 구비해둔 파인애플을 다 먹었을때 단맛을 대체할 수 있었습니다

 

당분이 많은것이 걱정된다면 저 칼로리 젤리를 먹어보세요

 

 

 

 

 

 

전 과일젤리 중에서도 특히 귤 젤리를 좋아했어요 ㅎㅎ

 

 

입덧에 좋은 음식 - 음료

 

 

 

 

 

 

쿨피스

 

 

입덧 중 유일하게 신맛과 단맛이 맛있게 느껴졌던 음료는 쿨피스

 

주스이기 때문에 당분이 높아 하루에 한잔이상은 마시지 않았어요

 

 

 

 

 

 

알맞은 단맛과 산미가 기분을 좋게 만들어줬던거 같아요

 

 

생각해보면 입덧에 좋은 음식들은 대체로 단맛과 산미가 함께 있는것들이네요

 

물론 개인마다 다를 수 있겠지만 전 위에 소개해드린 음식들을 강추해드리고 싶어요

 

덧 중 힘드시겠지만 기운내셔서 맛있는 음식들 많이 먹고 순산하시기 바랍니다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