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리의 정보나눔공간

긍정적으로 살아가고 싶다면 감사하는마음을 잊지마세요 본문

정보공유통

긍정적으로 살아가고 싶다면 감사하는마음을 잊지마세요

포레스트모리 2014. 4. 10. 02:53

긍정적으로 살아가고 싶다면 감사하는마음을 잊지마세요

 

 

 

 

 

 

 

 

 

사람은 "감사합니다"라고 말하면 기분 좋아지는거같아요

 

작은것이라도 뭔가를 달라고 할 때마다 "감사합니다"라고 말하며 감사의 뜻을 표현해보세요

 

 

 

 

상대방에게 감사하는것으로 그리고 그것을 인정받았다는 만족감을 얻을 수 있을것이며 자신도 기분좋은 하루를 보낼 수 있을거예요

 

또한 상대방이 곤란해하거나 불편해하는일에서도 자신이 할 수 있으면 주도권을 양보해보세요

 

 

 

 

렇게 우리는 상대방과의 인간 관계가 조금씩 완성시켜 가게됩니다

 

 

 

■ "감사합니다" 말의 위대함

 

 

평소 "감사합니다"라는 말은 잘 사용하고 있지만 이 말을 사용하는것과 사용하지 않는것과는 정신적으로 매우 큰 차이가 있다고 해요

 

 

 

 

자세히는 모르지만 "감사합니다"라는 말을 사용하고 감사하는 마음을 갖으면 대인관계가 원활하게 유지될 수 있는거같아요

 

 

이것은 "감사합니다"라는 말을 사용하여 자신이 정신적으로 채워진 상태가 되어, 그 채워진 상태로 사람들을 대하기때문에 인간 관계가 잘되고 상대방과 공감을 잘 할 수 있게 되는것이예요

 

 

 

 

또한 때때로 어려울때 감사를 잊어버리고 악한 마음을 가지고 있으면 정신 건강도 좋지 않고, 좋은일이 일어나지도 않을거랍니다

 

"감사합니다"라는 말은 계속 사용해야 긍정적인 효과가 나오는것이기도 하며 사람으로서 잊고 살지 않아야할 말과 기분이라고 할 수 있어요

 

 

 

 

 

■ 감사합니다 말의 실험결과?

 

 

이것은 몇몇 책에서 소개된 내용이예요

 

 

 

 

감사합니다 라고 쓴 종이와 싫어요 등을 쓴 종이를 준비하고 물을 넣어 컵에 각각 붙여 넣습니다

 

그리고 며칠 후 이 컵에 물을 전자현미경으로 들여보았다고 합니다

 

 

 

들여다보면 "감사합니다" "를 붙인 컵의 물은 매우 깨끗한 분자가 있었던것에 비하여, 싫어요 등을 붙인 컵의 물은 매우 더러운 분자가 찍혀있었다고 합니다

 

물도 원래는 같은것이었다는데 왜 이렇게 바뀌는건지 궁금하고 너무 신기한 결과인거 같아요

 

사람 몸의 약 70 % 정도는 수분이므로 이러한 실험결과를 무시할 수 없습니다

 

 

 

 

말이 사람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하면 무시할 수 없는 결과이며, 자신이 긍정적인 방향으로 향하도록 말을 의식해서 사용하는것은 정말 중요한것 같아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