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리의 정보나눔공간

이케아가구를 능가하는 모던수제가구 브랜드 본문

내관심사

이케아가구를 능가하는 모던수제가구 브랜드

포레스트모리 2013. 6. 21. 04:43

모던가구 수제가구 브랜드 vs 이케아가구

 

 

 

 

수제가구의 트렌드가 올것 같다

 

자칭 오늘날 대한민국 경제의 역군이라 말하는 중년들에게 가구라고 해봤자

중소기업 가구 브랜드가 고작이었다

 

하지만 지난해 스웨덴 남부의 조그만 마을에서 출발한 이케아의 상륙 소식에

국내 가구회사들의 주가는 곧바로 폭락하고 말았다

 

 

 

 

 

 

 

세 시간을 돌아보고 구매해서 일일이 조립까지 해야하는 불편함에도 이케아는 세계적인 가구회사로 성장하였다

 

하지만 모던가구의 진가는 수제에서 나온다 조선의 가구가 그렇듯이 장인들의 상상력과 세밀한 기술에

나무의 물성이 더해져 수백년의 가치를 만든다

 

 

 

 

 

요즘 수제가구는 젊은 가구 디자이너의 열정으로 다시 꽃을 피우고 있음이 분명한데

문제는 유럽스타일의 트렌드에 묻히거나 아니면 일본 가구의 대가인 조지 나카시마 풍의 아류에

머물고 있어 안타까운 마음에 들기도 한다

 

Comments